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어 만들기] WHAT | TO부정사 | THAT절
    영어문법/PART1. 주어 만들기 2020. 11. 28. 00:27

    동사만 나타나는 경우 = to부정사, ~ing

    주어 + 동사가 나타나면서 문장이 완전한 경우  = that절

    주어 + 동사가 나타나지만 문장이 완전하지 않은 경우 = what절

     

    그녀를 사랑하는 내게 너무 힘들었어.

    실체가 있는 사물이 아니라 개념을 나타내는 것

    사랑하는 건 = to love, loving

     

    내가 그녀를 사랑하는 사실이야.

    실체가 있는 사물이 아니라 개념을 나타내는 것

    내가 사랑하는 건 = that I love

     

    내가 사랑하는 그녀가 아니라 돈이야.

    실체가 있는 사물을 가르키는 것

    내가 사랑하는 그 문언가 = what I love

     

    영어를 공부하는 건 쉽지 않다.

    공부하는 건 = to study / studying

     

    우리가 공부하는 건 영어다.

    우리가 공부하는 그 무언가는 = what we study

     

    우리가 영어를 공부하는 건 당연하다.

    우리가 공부하는 건 = That we study

     

    내가 던지는 건 공이야.

    그 무언가 = what I throw

    What I throw is a ball.

     

    이 상태로 공을 던지는 건 무리야.

    던지는 건 = to throw

    To throw a ball in this condition is too much.

     

    내가 지금 공을 던지는 건 아주 중요해.

    내가 던지는 건 = That I throw a ball now

    That I throw a ball now is important.

     

    내가 그녀를 아는 건 모두가 아는 사실이야.

    That I know her

    내가 아는 건 이게 다에요.

    What I know

    그녀를 아는 건 불행한 일이야.

    To know her

     

     

    한마디로닷컴 - 주어 만들기 강의 정리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