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어 만들기] 연습 문제
    영어문법/PART1. 주어 만들기 2020. 11. 27. 00:20

    1) 나는 네가 누구를 사랑하는지 알아.

    2) 나는 누가 너를 사랑하는지 알아.

    3) 어느 영화를 네가 선택하든 중요하지 않다.

    4) 내가 과거에 누구였는지 보다는 내가 현재 누구인지가 더 중요하다.


    1) I know / who(=whom) / you love.

    • 나는 안다 / 누구를 / 네가 사랑하는지

    2) I know / who / loves / you.

    • 나는 안다 / 누가 / 사랑하는지 / 너를

    3) It does not matter / which movie / you choose.

    • who는 단수, 복수인지 알 수 없다 이럴 경우 단수로 취급한다.
    • 그건 중요하지 않다 / 어느 영화를 / 네가 선택하든

    4) Who I am now(=at the present) / is more important / than who / I was / befor(=in the past)

    • Who I am
      • I가 주어이기 때문에 = 내가 누구인지
    • who is me
      • who가 주어기이 때문에 = 누가 나인지

    1) 그가 언제 서울에 도착했는지가 우리의 일정에 영향을 준다.

    2) 언제 우리가 그 계획을 실행할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3) 그녀가 어디로 떠나버렸는지는 우리에게 알려지지 않았다.

    4) 어디에서 내가 그것을 살 수 있는지가 문제다.


    1) When / he arrived / in Seoul influences on our schedule.

    • When = What time = Exactly what time

    2) When / we (will) put the plan into practice / is not deviced / yet.

    • put의 목적어로는 추상 명사가 온다.

    3) Where / she left / is not known / to us.

    • 어디로 이기 때문에 - To where로 쓸 수도 있다.
    • leave와 연관 시키면 - For where로 쓸 수도 있다.
    • Where are you going?
      • To where are you going?
      • Where are you going to?

    4) Where / I can buy / it / is the question.

    • It is the question where I can buy it.
    • question ex) 3번 문제 잘 풀었니?
    • problem ex) 그 녀석 정말 문제네.
    • issue ex) 이번 총선은 정말 중요한 정치적 문제이다.
    • matter ex) 이것은 생존의 문제야.

     


    influence v. 영향을 주다. (=affect, impact)

    put 명사 into practice v. ~을 실행하다.

    practice v. 현실화하다. 연습하다. 실습하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