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AC] 맥북 화면 분할 프로그램 Spectacle
    운영체제/mac 2020. 12. 1. 23:56

    이번 시간에는 맥북에서 화면을 분할하거나 듀얼 모니터에서 화면 이동을 단축키를 이용해서 제어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Spectacle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Spectacle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ZIP 압축 파일을 풀면 아래 그림과 같이 Spectacle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Spectacle 프로그램을 왼쪽은 [응용 프로그램]으로 Drag&Drop 합니다.

     

     

     

     

    Launchpad에서 Spectacle을 실행 시 아래와 같이 권한 설정이 필요하다는 팝업이 발생합니다.

     

     

     

     

    [시스템 환경설정] -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로 들어간 후 [개인 정보 보호]탭에서 [손쉬운 사용] 메뉴를 선택합니다.

    좌물쇠를 클릭 후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체크박스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사용자의 컴퓨터에서 제어하는 것을 허용할 수 있도록 체크 박스를 체크해줍니다.

     

     

     

    다시 Spectacle을 실행 후 단축키를 설정합니다.

    여러 가지 단축키가 존재하지만 저 같은 경우 아래 4개의 단축키를 주로 사용합니다.

    - Fullscreen : 프로그램을 Full Screen 모드로 확장 시킵니다.

    - Left Half : 프로그램을 화면을 1/2로 나눈 상태에서 왼쪽으로 이동시킵니다. 

    - Right Half : 프로그램을 화면을 1/2로 나눈 상태에서 오른쪽으로 이동시킵니다.

    - Next Display : 듀얼 모니터에서 프로그램을 모니터 간에 이동시킵니다.

    Launch Spectacle at login을 체크해두면 맥북을 켰을 때 자동으로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맥북 화면 분할 프로그램 Spectacle을 설치하고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